리버스; 엔드 1 (사랑에 빠진 틴다로스)

리버스; 엔드 1 (사랑에 빠진 틴다로스)

2017. 4. 16. 01:24라이트노벨 줄거리/보류

반응형

리버스; 엔드 1권

 

사랑에 빠진 틴다로스

 

 

 

 

 

 

 작가 : 아즈마 료타
 ▷ 그림 : 에이히
 ▷ 번역 : 이형진
 ▷ 장르 : 학원, 타임루프, 이능, 액션
 ▷ 내용 : 사야카의 죽음을 막기 위해, 틴다로스를 배제하기 위한 유우키의 평행우주를 떠도는 이야기

 

 

 

 

 

 

 ▷ 호시미야 유우키

 

 - 사립 유키가우라 학교 1학년. 도서위원. 중2병으로 특수능력(이능)을 원하고 있다. 도서위원을 하면서도 그런 부류의 대화만 하는 모양이다.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신다고 한다. 평행우주를 다니며 이매지너리 불릿을 사용한다.

 

 

 ▷ 아마나가 사야카

 

 - 사립 유키가우라 학교 1학년. 늦잠꾸러기로 항상 지각을 일삼아 왔던 그녀는 유우키에게 자신을 지각하지 않고 아침밥을 먹고 등교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한다. 그녀의 소꿉친구인 무츠키의 말에 따르면 그녀도 유우키를 좋아하고 있으나, 무슨 이유에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녀는 평범하게 '좋아한다'는 말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유우키의 중2병으로 인한 산물인 자작 스토리가 적힌 노트를 보고는 대단하다며 천진난만한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7년 전의 교통사고로 부모님 모두를 잃은 모양이다.

 

 

 ▷ 타키노 유이

 

 - 사립 유키가우라 학교 1학년. 학생회장.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듯한 중성적인 말투를 사용한다. 특히 쿄코와 친하며, 그녀를 만가기 위해 방과 후에는 항상 학생회 활동은 내버려 둔 채 도서관에 간다고 한다.

 

 

 ▷ 미야마 쿄코

 

 - 사립 유키가우라 학교 1학년. 도서위원. 밝고 장난스러운 말투가 특징이다. 유우키를 대할 때에는 항상 자신을 누나라고 하며, 그에게 장난을 거는 모습이 많다. 유우키와 함께 중2병 대화를 줄곧 해댄다. 그녀의 아버지가 유명한 판타지 작가라고 한다.

 

 

 ▷ 스와 무츠키

 

 - 사립 유키가우라 학교 1학년. 아마나가 사야카의 소꿉친구이며, 사야카와 친한 유우키를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모습을 보인다. 유우키와 마찬가지로 틴다로스를 볼 수 있다.

 

 

 ▷ 패러독스

 

 - 유우키에게 사야카의 위험과 평행우주애 대해 알려주는 의문의 소녀. 자신을 '패러코'라고 부른다.

 

 

 

 

 

 

(1) 프롤로그

 

 

(2) 허구에 못 미치는 나의 일상

 

 매일 지각을 하는 아마나가 사야카는 혼자 살기 때문에 그녀를 깨워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사야카는 지각을 하지 않기 위해 옆집에 사는 호시미야 유우키에게 매일 아침 자신을 깨워줄 것을 부탁했다. 덕분에 유우키는 사야카와 금방 친해질 수 있었고, 결국 그녀를 좋아하게 된 모양이었다.
 평범한 생활을 보내던 유우키는 동급생인 미야마 쿄코의 연락을 받고 그녀의 집으로 향했다. 도중에 유우키는 초동학생으로 보이는 어떤 여자아이를 만났고, 그녀는 어쩐지 유우키를 알고 있는 모양이었다. 그리고 그녀는 평행우주에서 사야카를 죽이기 위해 틴다로스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3) 잠자는 소녀의 제로 우주

 

 유우키는 그 패러코로부터 들은 말[각주:1]을 쿄코에게 전해주면서도, 엉성한 이야기라며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한편, 사야카에 대해 조사해봤다던 유이의 말에 따르면, 7년 전 초등학생일 때의 그녀는 교통사고를 당했는데, 가끔씩 다른 세계에서 자신은 죽었다라는 말을 했다고 했다. 이 말을 들은 유우키는 혹시나 싶어 사야카 본인에게 전화를 걸었고, 패러독스에 대해 얘기를 꺼냈다. 그러나 사야카도 이를 전혀 믿지 않는 모양이었다. 하지만 그날 밤, 유우키는 꿈에서 다시 나타난 패러독스로부터 제로 우주의 사야카가 168시간 이내에 죽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
 다음 날 6월 12일, 유우키는 무츠키로부터 받은 테마파크 티켓을 가지고 사야카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려는 찰나, 갑자기 4층 복도의 실험실 쪽에서 폭발이 있어났고, 그들은 화재에 휘말리게 되었다. 유우키와 사야카를 데리고 교사를 탈출하려 했지만, 화재에 자동적으로 내려오는 방화셔터에 길이 막혀 복도에 갇히고 말았다. 사야카는 유우키에게 좋아한다는 말과 함께, 그를 폭발로부터 자신의 몸으로 보호했다. 유우키는 꼼짝도 하지 못하다가 정신을 잃고 말았다.
 병원에서 깨어난 유우키는 유이로부터 사야카가 죽지는 않았지만 아직 깨어나지를 못했다는 말을 들었다. 그날 밤, 유우키는 패러독스를 처음 만났던 장소인 그 횡단보도로 향했고, 그곳에서 다시 패러코를 조우하게 되었다. 그리고 1 우주에서 0 우주에 영향[각주:2]을 주고 있는 틴다로스를 배제하기 위해, 그녀와 함께 1 우주로 향하게 되었다.[각주:3]

 

 

(4) 평행우주의 소녀들

 

 1 우주에서 깨어난 유우키는 멀쩡한 사야카의 모습을 보자마자 안도를 했다. 하지만 이 곳에서의 사야카는 더 이상 이전에 자신에게 좋아한다고 말했던 그녀가 아니었다. 게다가 제로 우주와는 반대로, 사야카가 자고 있는 유우키를 깨우러 오는 상황이었고, 그는 자신이 평행우주로 왔다는 사실에 놀라고 있었다.
 유우키는 패러코가 말한대로 사야카에게 그녀 자신이 24 이내에 죽을 것이라고 진지하게 말했지만, 그녀는 그가 그저 중2병이라고만 생각할 뿐, 전혀 그의 말을 믿지 않았다.
 학교에 가서 유이, 쿄코, 무츠키 등과 대화를 나누어 본 유우키는 자신이 기존에 알고 있던 그녀들이 아니라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유우키는 어떻게든 사야카의 옆에 있으려고 했지만, 아침에 있었던 일련의 행동들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더욱 거부감만을 샀다.
 그러나 전개된 과정은 달랐지만, 0 우주에서처럼 사야카는 4층 복도에 도달해 있었다. 유우키는 0 우주에서 폭발에 휘말렸던 기억을 떠올리며, 이 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야카를 강제로 끌고 가려 했다. 하지만 폭발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실험실의 문이 열리면서 무츠키가 나타났다. 그 순간 실험실 벽 너머로 검은 형체를 한 틴다로스가 살기를 뿜어내고 있는 것을 느낀 유우키와는 달리, 사야카나 무츠키에게는 틴다로스가 보이지 않는 모양이었다. 유우키는 자신이 쓸 수 있다는 특별한 힘을 쓰려고 했으나, 아무리 상상을 해도 무기같은 것은 나타나지를 않았으며, 동시에 틴다로스가 굉음을 내며 실험실 벽을 부수고 나타났다. 유우키는 겁먹은 사야카를 데리고 도서실로 도망쳐 숨었고, 그녀를 안심시키며 계속 숨어있도록 말한 뒤에, 다시 틴다로스와 정면으로 맞서기로 마음먹었다.
 유우키는 공상을 통해 이상한 모양의 총을 구현화했고, 그것을 틴다로스를 향해 사용했다.[각주:4] 틴다로스를 해치웠다고 생각한 유우키는 사야카에게 돌아갔는데, 그 곳에서 도망가는 틴다로스의 모습을 보게 된다. 틴다로스가 보이지 않는 사람들은 그저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고 생각할 뿐이었고, 유우키는 자신 외에는 아무도 틴다로스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유우키에게 다가온 무츠키는 좀 전에 검은 개 같은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물었고, 그는 그녀에게 평행우주에 대한 것을 설명했는데, 그녀는 이 사실을 믿는 모양이었다.

 

 

(5) 백 퍼센트의 우주

 

 6월 12일, 유우키, 사야카, 쿄코, 유이, 무츠키는 새로 생긴 테마파크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리고 틴다로스는 그 모습을 다시 드러냈다. 유우키는 사야카를 데리고 도망치기 시작했고, 그들을 추격하려는 틴다로스에 의해 기물들이 파괴되기 시작하자, 테마파크 광장에는 비명을 지르는 사람이 넘쳐나기 시작했다. 유우키는 다시 이매지너리 불릿을 사용했지만, 그의 공격은 도서실에서와 마찬가지로 틴다로스의 몸을 그저 통과할 뿐, 직접적인 타격을 입히지 못하고 있었다. 사야카와 계속해서 도망치던 유우키는 도중에 의식을 잃고 말았다.
 기절한 유우키의 내면 의식에 다시 나타난 패러코는, 틴다로스는 실체[각주:5]가 없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공격하여 상대를 죽일 수는 없고, 그저 주위의 사물을 이용해 우연을 가장한 죽음을 일으킬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틴다로스가 사물에 깃들어 있을 때에, 그 사물을 물리적으로 파괴해야만 틴다로스를 배제할 수 있다고 했다.
 다시 깨어난 유우키는 틴다로스가 흉기로 선택한 놀이기구 '오르카'를 파괴하기 위해 사야카와 함께 오르카 기구에 올라탔다. 그리고 무츠키에게 전화를 해 틴다로스의 모습이 보이는지 여부를 물었지만, 그녀의 말로는 틴다로스의 모습은 없다고 했다. 하지만 곧 무츠키는 틴다로스가 중앙 관리실에 틴다로스가 있을 것이라 판단했고, 틴다로스가 깃들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지하에 있는 컴퓨터를 파괴해야만 했다. 하지만 사야카와 함께 오르카 기구를 타고 있던 유우키는 점점 속력이 올라가고 있는 기구 위에서 그것을 파괴해야만 했다. 사야카는 유우키와 함께 다른 방법을 생각했고, 그녀는 송전 철탑을 발견했다. 유우키는 송전 철탑을 향해 이매지너리 불릿을 사용했고,, 테마파크는 순간적으로 정전이 되면서 기구도 멈추기 시작했다. 그러나 다시 예비 전력이 가동되면서 컴퓨터에서 빠져나온 틴다로스가 나타났고, 무츠키는 레일에 깃든 틴다로스를 발견했다. 유우키는 사야카를 끌어안은 채로 바닷가를 향해 기구에서 뛰어내렸고, 그와 동시에 레일에서 기구로 옮겨가는 틴다로스의 폭주를 응시하며, 그 곳을 향해 이매지너리 불릿을 사용했다. 레일이 끊어지며 불타오르기 시작했고, 짐승의 포효가 울리고 있었다.
 틴다로스를 쓰러뜨렸다고 생각한 유우키는 사야카와 함께 걸어가면서, 틴다로스를 배제하면 다시 0 우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패러코의 말을 떠올리고 있었다. 그 순간 사야카의 등 뒤로 틴다로스가 나타났고, 틴다로스가 사야카에게 달려드는 순간 무츠키가 나타나 그것을 막아섰다. 틴다로스는 무츠키를 물었고, 금새 그 모습은 사라지고 말았다. 그리고 틴다로스가 깃든 무츠키는 과도를 사야카에게 휘두르기 시작했다. 무츠키를 공격할 수 없었던 유우키는 손으로 과도의 칼날을 잡았다. 손에서는 고통과 함께 피가 흘러내리기 시작했고, 유우키는 무츠키에게 계속해서 말을 걸었다. 결국 마음이 울린 무츠키는 원래대로 돌아왔고, 유우키와 무츠키는 기쁨의 순간을 만끽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한 발의 총성이 울러퍼지며 무츠키의 옷에 붉은 선혈이 번지기 시작했다. 총을 쏜 사람은 어떤 소녀였고, 그녀 역시 이매지너리 불릿을 들고 있었다. 그녀는 차가운 말투로 '틴다로스 배제 완료'라는 말을 하고는 떠나가고 있었고, 유우키는 그녀를 쫓아가고 싶었지만 무츠키를 놔두고 갈 수는 없었다.
 사야카의 울먹이는 소리를 뒤로한 채 0 우주로 돌아온 유우키에게 사야카가 깨어났다는 소식을 알려주러 온 무츠키가 병원 입구에 있었다. 유우키 쪽으로 달려오려는 무츠키는 날카로운 브레이크 소리와 함께 그의 눈 앞에서 차에 치이고 말았다. 그리고 유우키는 죽음이 우주 사이에서 연쇄한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6) 에필로그

 

 사고가 난지 2시간, 유우키는 사야카의 병실에 있었다. 무츠키의 안부를 묻는 사야카를 뒤로한 채 유우키는 무츠키의 수술이 잘 되기만을 기도하고 있었다.
 그리고 다시 나타난 패러코가 말했다. 사야카는 살아났지만 그렇다고 안전한 것도 아니었다. 0 우주에 인접한 1 우주는 단순히 하나가 아니라 수많은 1 우주로 에워쌓여 있다고 했다. 모든 틴다로스가 사야카에게 결정타를 날릴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지는 않았지만, 극히 위험한 일부의 틴다로스를 배제하여, 결국 모두를 근절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유우키는 사야카를 보호해야만 했다. 패러코는 다음 우주에서도 기대하겠다는 말을 했고, 6월 6일의 유우키는 사야카의 죽음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있었다.

 

 

(7) 인터메디오[각주:6] -주말우주-

 

 

 

 

 

 

 - 기본적인 구조는 평행세계관을 바탕으로 하여 유우키가 사야카의 죽음에 맞서 싸우는 형태라고 생각됩니다.
 - 틴다로스의 사냥개란 이세계에서 차원을 넘어 온 괴물로 호러 소설에 자주 등장한다고 합니다.

 

 

리버스; 엔드 1
국내도서
저자 : 아즈마 료타 / 이형진역
출판 : 대원씨아이 2016.02.23
상세보기

 

  1. 자신을 패러코라고 하는 소녀를 본 유우키는 그녀를 자칭 패러독스라고 불렀다. 패러코는 이 우주와는 다르게 존재하는 우주인 평행우주에서 사야카가 죽게 될 것이며, 그 우주에서의 일은 다른 우주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원인은 틴다로스의 활동 때문이라고 한다. 패러코는 유우키가 사야카를 구해줄 경우에, 그와 그녀를 연결시켜주겠다고 제안한다. [본문으로]
  2. 유우키가 현재 존재하고 있는 곳이 0 우주라고 한다. 그리고 그 우주의 한칸 바깥쪽 원이 1 우주, 그 다음은 2 우주...로, 무한이 나아간다고 한다. 그리고 0 우주와 1 및 2 우주는 차이가 별로 없지만, 숫자가 커질수록 전혀 다른 우주가 된다고 한다. [본문으로]
  3. 패러코의 말에 따르면, 유우키의 공상력은 '다른 가능성의 자신'과 연결되어, 그녀가 준비한 시스템인 '버셜 링크(우주 간 연동)'에 적응하여, 틴다로스와 싸울 수 있는 특별한 힘이 생긴다고 한다. 다만, 이 힘은 다른 평행우주로 가야만 쓸 수 있다고 한다. [본문으로]
  4. 이매지너리 불릿. [본문으로]
  5. 1 우주로 가기 위해 패러코와 만났을 때에는 유우키가 재촉하는 탓에 그녀가 제대로 된 설명을 하지 못했다고 한다. 틴다로스라는 것도 유우키가 이해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붙인 명칭이라고 한다. [본문으로]
  6. 막간극. [본문으로]
반응형